본문 바로가기

추천영화 '길위에 김대중' 진실을 알고 싶은 사람은 관람 하길 바람

google' 2024. 1. 13.
728x90

 

'길위에 김대중'이라는 영화가 극장에서 개봉해서 상영을 하고 있다. 정식 개봉은 4월 1일이지만 현재 극장에서 우선 예매 형식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근대사를 왜곡하고 조롱하는 일부 세력들을 글을 보고 인식하는 사람들이 이 영화를 보고 자신이 살고 있는 세상이 어떤 세상인지 자기 스스로 생각이라는 것을 하고 무엇이 자신과 다음세대를 위한 것인지 판단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길위에-김대중-포스터
길위에 김대중
김대중-전-대통령
김대중 전 대통령

길위에 김대중 개봉

길위에 김대중은 다큐 형식의 영화이다. 글쓴이도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통해 이 다큐멘터리 영화가 예약 상영을 하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다. 개봉은 2024년 1월 10일 수요일에 개봉을 했다.

다큐멘터리 영화다 보니 많은 관심은 없을것 같지만 미디어를 통해 보지 못한 김대중이라는 인간의 삶 속에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고스란히 배어 있다.

 

김대중 전 대통령님이 대통령이 되시기 전에 많이 들어던 별명이 '대통령병자'하고 한다. 

주변에 정치병자라고 놀리는 사람이 혹시 있나요? 무슨 이야기만 하면 결론은 정치로 가는 사람이 있나요? 

저도 이야기를 지인들과 나누다 보면 현 상황에 대해서 이유를 엉뚱한 곳에서 찾는 지인들을 많이 봅니다. 실제 우리가 사는 세상은 모두 정치와 관련이 있는데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인지하지 못하거나 인지하려 하지 않습니다. 

 

누가 대통령이 되든지 나와는 상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전두환 실행한 우민정책의 3S가 잘 적용된 결과물입니다.

역사는 반복됩니다. 요즘 길거리에 나가보면 젊은 MZ세대들이 제가 30년 전에 입었던 통 넓은 바지를 입고 다닙니다. 역사도 우리가 조금만 방심하면 이전으로 돌아갑니다. 

길위에-김대중
길위에 김대중

 

문화 대통령 김대중

대한민국 한류문화가 전 세계를 호령하는 이유를 정확히 예측하셨던 것이 김대중 대통령님이시다.

글쓴이가 이렇게 블로그를 작성하고 여러분이 유튜브를 자유롭게 볼 수 있고 대한민국이 인터넷 강국이 된 것 역시 김대중 대통령의 선견지명인걸 알만한 사람들은 잘 알 것이다.

 

문화 대통령인 김대중 대통령은 대한민국은 과거 중국으로부터 영향을 받았지만 그것을 우리의 것으로 재창조했던 우리 선조들의 우리만의 방식이 오늘날 한류의 원동력 중의 하나라고 말씀하시고 주변 국가와는 다른 역사와 문화를 비축한 한국이기에 세계적으로 강하고 독특한 문화와 콘텐츠를 보일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문화쇄국주의는 망국의 길이고 교류를 하여 단련하고 성숙해져야 21세기에 한류가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어 인정받을 것을 2007년에 내다보셨습니다.

 

중국사람은 민주주의를 선택하지 않았고 일본사람은 민주주의를 싸워서 얻어낸 것이 아닌 나라라서 한류 같은 그런 혜택은 받지 못할 것을 미리 내다보셨습니다.

 

김대중 대통령 단독대담

 

민주주의는 절대 권력에 의해 오지 않고 민중으로 온다.

 

추천합니다. 길위에 김대중

 

감독 : 민환기

출연 : 김대중, 김도영, 김재록, 서석규

길위에-김대중-포스터
길위에 김대중 포스터

 

 

 

40대 넘어가면 인정 받으려 하지마라, 자신에게 자긍심을 가져라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라는 책이 있다. 인문 교양, 서양철학으로 분류가 되어 있는 신작이다. 인생의 분기점이라는 40대를 철학자 쇼펜하우어의 조언이 담겨 있는 책이다. 초판은 유노북스에서

commfestival.tistory.com

 

 

2024년 중국의 대만 침공 시나리오

또 하나의 중국이라는 모토로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는 시나리오가 미국과 중국의 최고 전문가들이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이르면 내년 2024년 초에 중국이 대만을 공격하는 침공 시나리오는 살펴

commfestival.tistory.com

 

 

중국 폐렴 통제불가, 공항폐쇄, 수업중단, 다시 펜데믹은 싫다

중국폐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중증 호흡기 질환이 다시 한번 우리 일상을 공포에 휩싸이게 하고 있습니다. 안 그래도 고금리에 경제 상황도 좋지 않은데 코로나 때처럼 팬데믹이라도 온다면

commfestival.tistory.com

 

 

바이크 보험 비교 및 오토바이 보험료 계산 해 보기(오토바이도 고속도로 운행하게 해달라)

남자의 로망.. 멋진 바이크를 타고 바람을 맞으며(지금은 너무 춥지만) 자유롭게 스피드를 즐기는 바이크. 저도 바이크 참 좋아라 하는데요 지금은 나이도 많이 들었기도 하고 요즘은 너무 추워

commaing.tistory.com

 

 

인터넷 자동차보험 정보 비교 가입 견적내기

나 역시 차량을 타고 다닌다. 거기다가 차량이 크고 수입차다 그런데 난 가족 중에 누나가 화재보험사에 다니고 있어서 자동차 보험을 좋게 넣어 달라고 부탁을 했었다. 일단 가족이니까 저렴하

commaing.tistory.com

 

가장 경제적인 차량구매 방법 신차 기준

벌써 운전하면서 다닌 지 거의 30년이 되어가고 있다. 아직 사고를 한 번도 내지 않은 무사고다. 차량도 여러 대 바꿨지만 매번 새 차, 신차로 바꾸면 왠지 뿌듯해진다. 남자들에게 차는 정말 제2

comma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