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블라인드 경찰들 초과 근무해도 돈 없어서 안준다고함
경찰청 블라인드에 '경찰인데 이번주부터 범인 못 잡는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내용은 교통 조사계에 근무하는 경찰에게 초과 근무를 해도 돈이 없어서 안 준다고 하는 내용이다. 이 경찰은 이번주부터 정시 퇴근 중이라고 하며 무료로는 일 못하겠습니다 라는 글을 남겼다
경찰인데 이번주부터 범인 못 잡는다.
교통 조사계 근무하는 경찰인 데 초과근무해도 돈 없어서 안 준다네 ㅋㅋㅋ
사건처리하려고 정해진 근무시간 넘어서까지 CCTV 보러 다녔는데 일해도 돈 안 준다고 해서 이번주부터 정시퇴근 중ㅋㅋ
민원인들 전화 와서 시간 많이 지났는데 왜 뺑소니 못 잡냐고 항의하는데 미안합니다.... 무료로는 일 못하겠습니다.
초과근무하지 말라는데?
자원 나가려면 소장 승인받으래
ㅋㅋㅋㅋ 뭐냐
밤에 신고받지 말고 정시출근, 정시퇴근하면 돼?
경찰 예산 부족으로..
경찰 예산 부족으로 초과 근무해도 돈 안 줘
11월 12월은 경찰이 예산이 부족하여 초과근무를 하더라도 돈을 주지 않는다.
불필요한 초과 근무를 제한하고 연가를 장려한다.
지구대 파출소에서는 연가를 가면 무조건 다른 팀에서 자원 근무를 나와야 한다.
그런데 무급으로 자원을 나오는 사람이 없다.
그래도 급하면 연가는 가야 한다.
치안에 공백이 생긴다. 인원이 적기 때문에 자원을 받아도 모자랄 판에 연가를 가도 아무도 자원 근무를 나오지 않는다.
피해는 오롯이 국민에게 간다.
1분 1초 생명이 오가는 현장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경찰 역사상 초과근무 미지급은 처음 있는 일이다.
수사부서 상황을 보자.
수사부서는 항상 인원이 부족하다. 우리나라는 고소의 나라이다. 바로 옆 일본에 비해서 인구수 대비 5배 이상 많다고 한다. 같은 경찰관이지만 수사부서 직원들은 매일 야근한다. 진짜 불쌍하다.
시간외수다이라고 해봤자 최저근무시급에도 못 미친다. 헌재에서 공무원은 근로자가 아니기 때문에 근로기준법을 지킬 필요가 없다고 한다.
아무튼,
수사부서는 이리 초과 근무를 하더라도 장기 사건(3개월 경과)은 계속 쌓여만 간다.
그런데 초과 근무를 하지 못한다. 장기 사건은 더 길어져만 간다.
그 와중에 장기 사건 빨리 끝내라고 계속 독촉하는 공문이 내려온다
장기사건 금지 초과근무 금지이다.
경찰 업무 중에는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치안 유지를 담당하고 있다.
그런데 돈 안 줄 테니 일하지 말란다.
이게 말이 되는가.
예산이 없으면 어떻게든 받아내서 국민들 생명 신체 재산을 지켜달라고 해야 맞는 것이다.
사실 돈 준다고 해도 자원 근무 나가기 싫다. 10만 원 받자고 밤새고 야간 근무를 하고 싶지 않다고
근데 심지어 돈도 아주고 일하라고 한다.
공무원법에 경찰은 노조를 설립하지 못하도록 되어있다. 만약 미국이었으면 지금 경찰관들 파업하고 있다.
현장 경찰관은 이렇게 개모시하는 것은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다. 국민도 이에 대해 분개해야 한다.
112 신고 떨어져도 일할 사람이 없으니 30분 정도 기다리라고 말해야 한다.
사명감을 갖고 일하라고 말한다.
최소한의 사명감은 가질 수 있게 해 줘라.
처음 경찰에 들어올 때는 멋있다고 생각했다.
지금은 정말 이 조직에 회의감이 느껴지고 정말 싫다. 뭐만 하면 언론에서 욕먹는다. 뉴스만 보면 내 회사를 욕하는데 자부심이 생길 리가 1도 없다. 대부분 직원들이 애사심이 없다. 그냥 돈 벌려고 일한다.
누가 우리에게 ㅅ왜 사명가을 가지고 일하지 않냐며 욕할 수 있을까. 최소한 일할 환경을 만들어주고 욕하라. 권하은 주고 책임을 줘라.
단순히 개인의 불만을 얘기하는 것은 아니다.
불합리한 행정의 피해는 모두 국민에게 간다.
경찰청 블라인드 바로가기
댓글